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원어민영어회화 × 영어문장] It's on me : (식사비∙비용 등) 내가 살게, 내가 낼게, 내가 쏠게, 내가 한턱 낼게, 내가 한턱 쏠게

Homo Academicus

by La La Land 2022. 4. 7. 11:00

본문

반응형
'be on somebody = (식사비∙비용 등에 대해) ~가 부담하다, 돈을 내다, (~의) 책임이다'라는 뜻.

'It's on me'는 직역하면 지불해야 할 비용이 내 머리위에 있다는 뜻으로 'This means that the person speaking will pay the whole amount, used typically when something purchased is shared between two or more people - such as a resturant meal'의 의미를 갖는다.

주로 자신의 것 외에 누군가의 음식이나 음료 비용까지 전부 지불하겠다는 의미에서 '(식사비∙비용 등) 내가 살게, 내가 낼게, 내가 쏠게, 내가 한턱 낼게, 내가 한턱 쏠게' 등으로 해석가능하다.
 
[롱맨] used to say who is going to pay for something
[옥스포드] if something such as drinks, food, tickets, etc. are on somebody, they are paid for by that person

 


It's on me.    내가 쏠게.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오티스의 비밀 상담소 Sex Education> 중

 

 

(A) Think I'll go for the salad.    난 샐러드 먹을 거예요.

(B) Seriously, it's on me. Go nuts.     진짜요? 내가 쏜다니까. 맘껏 먹어요.

(A) I'll have naan and salad.     난과 샐러드 먹을래요.

캐나다 CBC 드라마 <김씨네 편의점 Kim’s Convenience> 중

 

(a) It's on me.    제가 살게요.

(b) Ah, what the heck.    괜찮겠지, 뭐.

미국 NBC 드라마 <브루클린 나인나인 Brooklyn Nine-Nine> 중

 

I live large. Don't worry, lunch is on me.    난 대식가잖니. 걱정 마, 점심은 내가 낼게.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러브 LOVE> 중

 

You know what? Coffee's on me.    커피는 내가 내는 거야.

미국 NBC 드라마 <브루클린 나인나인 Brooklyn Nine-Nine> 중

 

Drinks are on us if you want to talk it out.    얘기하고 싶으면 술은 살게요.

미국 Cartoon Network 애니메이션 <릭 앤 모티 Rick and Morty> 중

 

Dinner's on you.   
계산은 자네가 해.

미국 USA Network 드라마 <슈츠 SUITS> 중

 

(A) Your best tequila on the rocks, three limes. On him.   

가장 맛있는 테킬라 얼음에 라임 세 개 넣어서. 계산은 이분이.

 

(B) Coming right up.   

바로 나갑니다.

미국 SHOWTIME 드라마 <빌리언스 Billions> 중

 

No, no. On me.   
아냐, 내가 살게.

미국 SHOWTIME 드라마 <빌리언스 Billions> 중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