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미드영어] Do you want me to ~? : 내가 ~해줄까?, 제가 ~할까요?

Homo Academicus

by La La Land 2020. 5. 8. 07:00

본문

반응형

# Do you want me to ~? : 내가 ~해줄까?, 제가 ~할까요?

 

'Do you want me to + R ~ ?' 패턴으로 '제가 ~할까요?, 내가 ~해줄까?, 내가 ~해줘?' 등으로 해석가능하다.

 

 


 

(A) I’m bloody worn out.  너무 피곤해서 미칠 것 같아.
(B) Do you want me to drive?  내가 운전할까요?

영국 BBC 드라마 <베리 잉글리시 스캔들 A Very English Scandal> 중

 

 

Do you want me to move out?  내가 나가면 좋겠어?

AMAZON PRIME VIDEO <트랜스페어런트 Transparent> 중

 

 

Do you want me to be your boyfriend?  네 남자친구가 돼줄까?

미국 HBO 드라마 <걸스 Girls> 중

 

 

Do you want me to deliver Feng's message?  제가 말씀드릴까요?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하우스 오브 카드 House of cards> 중

 

 

Do you want me to go?  제가 가길 바라세요?

AMAZON PRIME VIDEO <트랜스페어런트 Transparent> 중

 

 


베리잉글리시스캔들   A VERY ENGLISH SCANDAL

 

 

1970년대 영국의 정치스캔들 '소프 사건The Thorpe Affair'을 다룬 드라마. 존 프레스턴의 동명소설을 원작으로 실화를 바탕으로 한다. <퀴어 애즈 포크> <닥터 후>의 러셀 T. 데이비스가 각본을, 영화 <더 퀸>의 스티븐 프리어스가 연출을 맡았다. 휴 그랜트, 벤 위쇼 영국 출신의 두 배우가 주연을 맡았으며 벤 위쇼는 본 드라마로 골든 글로브 남우조연상을 수상하였다.국내에서는 왓챠플레이를 통해 시청 가능하다.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