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넷플릭스추천] 넷플릭스 하이틴 드라마 추천 7選

Homo Ludens

by La La Land 2020. 12. 9. 11:00

본문

반응형

넷플릭스는 #하이틴드라마 성지입니다. 정말 각국에서 부지런히 만들고 있습니다. 미국도 영국도 캐나다도 아닌, 이탈리아 하이틴 드라마(<베이비 BABY>)를 보고 있노라면, 넷플릭스가 제너레이션 Z를 사로잡기 위해 얼마나 많은 노력과 자본을 쏟고 있는지 새삼 피부로 느껴집니다.

 

소비라는 것도 습관의 일부이기에, 지금 Gen Z를 사로잡으면 그들과 함께 늙어가며 브랜드 수명연장의 꿈을 이룰 수 있기 때문이겠죠. 결국 중장기적 성공, 계속된 승승장구를 위해서 넷플릭스의 하이틴 드라마 제작은 필수불가결한 선택이라고 생각합니다.

 

그래서, 소재와 장르를 계속 개발하고 변주해나갈 수밖에 없을 텐데요. 액션인 줄 알고, 판타지인 줄 알고, 공포 스릴러인 줄 알고 보다 보면 어느 순간 하이틴 드라마구나, 느껴지는 때가 많은 것도 그 때문이지 않을까 싶습니다.

 

다행히 드라마나 영화 속에서 '풋풋한 미성숙'은 매력으로 승화될 수 있기에, 또 정도의 차이는 있지만 누구나 거칠게 방황하며 지나온 한 때에 대한 추억이 있기에, 하이틴 드라마는 장르에 따라, 스타일에 따라, 3040 + 중장년층에도 소구할 수 있습니다. 드라마는 아니지만 영화 <키싱부스 The Kissing Booth> <내가 사랑했던 모든 남자들에게 To All The Boys I've Loved Before>가 그 예가 되겠죠.

 

So, 평단과 대중의 인기를 한 몸에 받았던 드라마(<빨간머리앤 ANNE WITH AN "E">, <빌어먹을세상따위  THE END OF THE F***ING WORLD>)부터 넷플릭스의 얼굴이 된 드라마(<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나름의 미덕이 있는 드라마들 몇 편을 소개합니다.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제작방송사가 별도로 존재하나 넷플릭스가 글로벌 배급권을 확보한 시리즈 모두 그냥 '넷플릭스 드라마'로 묶었습니다.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2016년부터 방영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SF 호러 장르로 더퍼 형제와 숀 레비가 각본, 감독, 제작에 참여하였다. 아역 배우들이 일약 스타덤에 올라서며 넷플릭스를 대표하는 오리지널 시리즈 중 하나로 자리 잡았다. 시즌 3까지 공개되었다. (IMDb 8.8)

 

 

 

빌어먹을세상따위  THE END OF THE F***ING WORLD

2017년 10월부터 영국 채널 4에서 방영된 블랙 코미디 성장 드라마. 찰스 포스먼의 동명 그래픽 노블을 원작으로 한다. 자신을 사이코패스라고 생각하는 소년과 세상에 냉소적이고 반항적인 소녀의 돌이킬 수 없는 여정을 그린 로드 무비 형식의 드라마로 넷플릭스에서 해외 배급권을 획득해 2018년 1월부터 공개하고 있다. 호평 속에 시즌 2까지 제작되었다. (IMDb 8.1)

 

 

 

아이엠낫오케이  I AM NOT OKAY WITH THIS

2020년 2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빌어먹을 세상 따위> 원작자인 찰스 포스먼의 동명 그래픽노블 <I Am Not Okay With This>을 원작으로 <빌어먹을 세상 따위>의 조나단 엔트위슬 감독과 <기묘한 이야기> 제작자 숀 레비가 의기투합한 하이틴 드라마다. 아버지의 자살 이후 시도 때도 없이 분노가 들끓던 17세 소녀가 갑자기 슈퍼파워를 갖게 되면서 겪는 성장담을 다룬다. 안타깝게도 최근 시즌 2 제작이 취소되었다. (IMDb 7.6)

 

 

 

오티스의 비밀상담소  SEX EDUCATION

2019년 1월부터 방영 중인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10대들의 성을 소재로 한 영국의 하이틴 코미디 드라마로 총 2개 시즌을 선보였다. 로튼토마토 지수 94%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모았다. (IMDb 8.3)

 

 

 

빨간머리앤  ANNE WITH AN "E"

캐나다 공영방송사인 CBC에서 제작하고 넷플릭스를 통해 전 세계에 공개된 드라마. #루시모드몽고메리 동명 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앤 역을 맡은 아일랜드 캐나다계 혼혈인 에이미베스 맥널티가 싱크로율 높은 외모와 호연으로 좋은 평가를 받았다. 《브레이킹 배드》 제작과 각본으로 유명한 모이라 월리베켓이 제작하였으며 2019년 시즌 3를 마지막으로 종영되었다. 시즌 종영 보도 후 온라인에서 시즌 재개를 위한 운동이 일어나는 등 두터운 팬층을 보유하고 있다. (IMDb 8.7)

 

 

 

워리어 넌 : 신의 뜻대로  Warrior Nun

2020년 7월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벤 던의 그래픽 노블 <Warrior Nun Areala>을 원작으로 한다. 일생의 대부분을 전신 마비로 살다 죽음을 맞은 19세 소녀 에이바가 죽음에서 되살아나 악마와 싸우는 임무를 부여받은 수녀 결사단의 일원이 되어가는 이야기를 그린다. 시즌 2 제작이 확정되었다. (IMDb 6.9)

 

 

 

저주받은 소녀  Cursed

2020년 7월 첫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배트맨》 《울버린》 《300》 《씬 시티》 등으로 유명한 그래픽 노블 작가 '프랭크 밀러'가 쓰고 톰 휠러가 그린 동명 만화를 원작으로 한다. 전설의 검 엑스칼리버가 아서보다 먼저 선택했던 호수의 여인 니무에(캐서린 랭포드 분)의 시각으로 아서왕의 전설을 새롭게 해석한 판타지 블록버스터다. (IMDb 5.8)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