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세 컨텐츠

본문 제목

[영어회화] I got you / You got me : 알겠어, 내가 있잖아 / 들켰네, 당했네

Homo Academicus

by La La Land 2020. 9. 1. 08:00

본문

반응형

I got you  :  알겠어, 내가 있잖아, 나만 믿어, 속았지?

 

'I got you = 알겠다, 알아들었다, 이해했다, 잡았다, 속았지 = I've got you = gotcha''I got you = 내가 있잖아, 나만 믿어, 내가 해결해줄게 = I got you back = I've got your back' 등의 의미를 갖는다.

 

 


# (a) How in the devil did I get to this place?  내 인생 어쩌다 이렇게 됐니?

# (b) Maddie, I got you.  매디, 내가 있잖아.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 <스위트 매그놀리아 Sweet Magnolias> 중

 

 

# (A) I'm not worried about us, Andre. I'm worried about the world.  난 우리 걱정 안해, 안드레이. 이 세상이 걱정이지.

# (B) I got you, Zarah.  내가 있잖아, 자라.

 

미국 TNT 드라마 <설국열차 Snowpiercer> 중

 

# Don't worry. I got you.  걱정 마. 해결해줄게.

 

미국 USA 네트워크 드라마 <미스터 로봇 Mr. Robot> 중

 

# (A) You're there to watch my back.  내 뒤를 봐달라는 거지.

# (B) I got you.  알았어.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얼터드 카본 Altered Carbon> 중

 

# I got you.  알아요.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너의 모든 것 YOU> 중

 

# (A) And you know what you do with lame animals?  필요 없는 동물은 이제 어떻게 되겠어?

# (B) You care for them.  돌봐줘야죠.

# (A) You shoot them dead.  쏴서 죽여야지.

# (B) Oh, no, yeah, I got you. Kinder in the long run, actually.  아, 그렇죠. 길게 보면 그게 배려죠.

 

미국 HBO 드라마 <부통령이 필요해 VEEP> 중

 

# (a) I got you.  내가 이겼지.

# (b) Well done.  실력 좋네.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스파이 퀸 queen sono> 중

 


You got me  :  모르겠는데!, 들켰네, 당했네, 내가 졌어

 

'You got me = (질문에 대한 대답으로) 모르겠는데!, 글쎄!'의 의미 외 'you got me = 들켰다, 딱 걸렸다, 당했다, 내가 졌다, 두 손 들었다' 등의 의미를 갖는다.

 

 

# Well, you got me.  이런, 딱 걸렸네.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데드 투 미 Dead to Me> 중

 

# Okay, fine. Fine. You got me.  그래, 알았어, 들켰네.

 

미국 HBO 드라마 <실리콘 밸리 Silicon Valley> 중

 

# Fine, yes, you got me그래요. 들켰네요.

 

미국 NBC 드라마 <브루클린 나인나인 Brooklyn Nine-Nine> 중

 

# You got me. But it doesn't matter, 'cause we won.  다 들켰네요. 그래도 어쨌든 이겼잖소.

 

미국 USA Network 드라마 <슈츠 SUITS> 중

 

# (A) You're dead.  아저씨 죽었어요.

# (B) Yeah, you got me, kid.  내가 졌다, 꼬마야.

 

Netflix 오리지널 시리즈 <기묘한 이야기 Stranger Things> 중

 


스위트 매그놀리아  Sweet Magnolias

 

 

2020년 5월 공개된 넷플릭스 오리지널 시리즈.1982년부터 로맨스와 미스터리 소설 110여 작품을 써온 미국 작가 '셰릴 우즈(Sherryl woods)'의 동명 소설 시리즈를 원작으로 한다. 사우스 캐롤리나의 작은 도시에서 살아가는 삼총사 매디, 헬렌, 데이나 수의 사랑과 가족, 일에 관한 이야기를 그린다. 원작자 셰릴 우즈가 제작에 직접 참여하였다. (IMDb 7.4)

반응형

관련글 더보기

댓글 영역